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9' 본선 개최
'전투기 VR 시뮬레이터 체험', '종이비행기 날리기', '공군 역사 체험'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 함께 진행
기사입력: 2019/09/05 [09:4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2018년 9월 1일 공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된 Space Challenge 2018 본선 대회에서 참가자가 폼보드 종목 경기를 실시하고 있다.     © 월드스타


 공군은 국민과 함께하는 항공우주과학축제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9' 본선대회를 9월 21일 충북 청주에 있는 공군사관학교에서 개최한다. 원래 9월 7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기상 관계로 연기됐다.

올해 41회를 맞는 Space Challenge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항공우주사상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1979년 처음 개최해 매년 7만여 명의 선수와 관람객이 참가하는 항공우주과학 축제로 안착했다.

2019년 4월부터 전국 14개 지역에 있는 공군 부대에서 치러진 예선 대회에 총 7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1,700여 명의 선수가 본선에 참가한다.

본선 대회에서는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물로켓', '실내 드론 정밀조종', '실내 드론 레이싱', '폼보드 전동 비행기' 등 총 6개 종목의 경기를 진행한다. 이번 본선 대회의 각 부문 금·은·동상 수상자들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을, 지도교사상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공군은 기지 개방행사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전투기 VR 시뮬레이터 체험', '종이비행기 날리기', '공군 역사 체험', '공군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항공우주과학 축제를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 공군은 대회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했다. 참가자가 카카오톡에서 '공군 스페이스챌린지'를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1:1 질의응답으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공군 대외행사 안내 앱'을 통해 본선 대회 이벤트 체험부스 모바일 예약과 행사장 지도 및 구역 안내, 빠른 길 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와 관람을 위한 세부 정보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