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군인공제회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09/04 [09:1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군인공제회(이사장 김도호)는 9월 3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다산 정약용 유적지 등에서 군인공제회 청렴리더 12명을 대상으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군인공제회 청렴리더들은 평소 청렴문화에 관심이 많고 활동이 활발한 직원들로 내부추천과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청렴리더들은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발굴·개선하는 등 군인공제회의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전사적 캠페인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청렴리더들은 조선 후기 최고 실학자로 평가받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과 묘역, 그리고 선생과 관련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문화관을 둘러보며 다산의 올곧은 공명정신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최근 외부전문가를 청렴시민감사관을 추가 위촉하는 등 윤리경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익명신고시스템인 온라인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에 앞장서며 청렴공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군인공제회 김도호 이사장은 "군인공제회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렴자흥(淸廉者興) 부패자망(腐敗者亡)(청렴하면 흥하고 부패하면 망한다)'의 정신으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군인공제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