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수 3천만 명 돌파
카카오페이, 만 15세 이상 국민 4명 중 3명 가입한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
기사입력: 2019/08/08 [09: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누적 가입자 수 3천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만 15세 이상 국민 4명 중 3명이 가입한 우리나라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월간활성사용자수(MAU)도 업계 최고 수준인 1,900만 명에 달한다.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는 규모도 많이 증가했다. 결제와 송금 맥락에서 확장된 투자·청구서·멤버십·인증 서비스와 2019년 신규 출시된 통합조회·영수증·배송 서비스, 환전·해외여행자보험 등 각종 제휴 서비스의 이용이 고르게 확대되며 2019년 상반기에만 약 22조 원이 거래됐다. 이는 6개월 만에 2018년 연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것으로, 전략적인 서비스 확장에 따른 빠른 성장을 입증한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지난 5년간 금융 서비스의 편의를 높이며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일환으로 카카오페이는 2017년 4월부터 보안 환경과 정책, 프로세스를 체계화한 '안심(安心)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모든 거래는 365일 24시간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로 모니터링해 대비하고 있으며 일반 고객센터와 분리된 보안전담 신고센터가 항시 운영된다. 문의 채널도 챗봇과 상담톡, 전화, 메일 등 다양하게 운영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들의 정보와 자산을 지키기 위한 시스템도 철저하게 갖췄다. 카카오페이는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주요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해서 관리하고 있다. 한 예로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로 8개월간 판매된 투자 상품은 현재까지 모두 100% 상환율을 달성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경제활동인구를 넘어서는 3천만 국민이 선택한 생활 금융 플랫폼이 됐다는 사실에 많은 감사와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리나라 테크핀을 주도해온 대표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마음 놓고 금융 생활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