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김수민 의원 '엘리트 선수 육성, 어떻게 할 것인가?' 국회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19/07/05 [14:5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청주 청원구 지역위원장)은 7월 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엘리트 선수 육성,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학교체육 및 엘리트 선수 육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 대안이 필요한 상황에 '스포츠혁신위원회'가 권고한 엘리트 전문 선수 혁신 방안을 진단하고 올바른 정책 수립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토론 진행은 김학수 한국체육언론인회 포럼위원장이 맡으며 손범규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 회장(SBS아나운서 부장)과 김도균 경희대 체육대학 교수가 발제한다.

 

패널 토의에는 박노준 (사)국가대표선수협회 회장(전 프로야구 선수), 김병지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정동국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 회장, 김세훈 경향신문 기자, 왕기영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장, 신진용 교육부 체육예술교육지원팀장, 김재원 대한체육회 학교생활체육본부장이 참여한다. 

 

김수민 의원은 "엘리트 선수 육성 정책은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스포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스포츠 정책의 핵심이다"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스포츠 선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올바른 정책 패러다임을 찾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