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나눔·기부
한국토종닭협회, 연천군에 토종닭·달걀(유정란) 기탁 '온정'
기사입력: 2019/07/03 [11:4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왼쪽부터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 초대회장, 배연금 한국토종닭협회 종계부화분과위원장, 김광철 연천군수,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김연수 前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이자 現소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선영 한국토종닭협회 경기북부 연천지부장이 2019년 7월 2일 오후 경기 연천군청을 방문해 토종닭과 토종닭 달걀을 기탁했다.     © 김용숙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의 끊임없는 기부 활동이 대한민국 나눔 생태계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7월 2일 경기도 연천군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로 뜻을 모으고 연천군청 군수실에서 유정란 200판과 토종닭 200마리(28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배연금 한국토종닭협회 종계부화분과위원장, 김선영 한국토종닭협회 경기북부 연천지부장, 김연수 前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이자 現소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 초대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한국토종닭협회가 기탁한 토종닭과 유정란은 연천군 관내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한국토종닭협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사랑은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고 관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과 이웃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후원을 아끼지 않은 (사) 한국토종닭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는 그동안 회원 농가와 회원사 등 협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불우이웃돕기를 해왔다"라며 "현재 토종닭 가격 하락 등으로 경기가 매우 안 좋은데,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소외계층이나 불우이웃을 위해 자발적 기부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동참해주신 우리 맛닭 드시고 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책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가운데)이 김광철 연천군수에게 토종닭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문 회장은 "연천군에 계신 어르신들이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드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토종닭과 토종닭 달걀 드시고 더욱 건강해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용숙 기자


이어서 문 회장은 "이번에 한국토종닭협회가 연천군에 유정란과 토종닭을 기탁한 배경에는 배연금 종계부화분과위원장님과 김연수 전 한국토종닭협회 회장님이 계시다. 평소 두 분께서는 경기 연천군 등에서 토종닭을 사육·가공하며 지역 봉사에 앞장서오신 분으로 잘 알려진다. 매우 감사드린다. 또한, 오늘 뜻깊은 나눔 활동에 토종닭 후원으로 온정을 베풀어주신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분들께도 감사 말씀 올린다"라고 거듭 감사 뜻을 전하고 "회원님들의 이웃사랑, 나라사랑 실천이 우리 조국에 선순환으로 이어져 어려운 가운데서도 훈훈한 대한민국 설계에 힘을 보태주신 만큼 협회 임직원 역시 여러분의 나눔 정신이 토종닭 산업 부흥으로 이어지도록 전략적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 농가와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며 토종닭의 독특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살려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취지로 2003년 창립했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이날 유정란·토종닭 기탁 외에도 전국 군부대와 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토종닭슬라이스 훈제, 토종닭삼계탕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토종닭을 맛본 어르신들과 장병들은 "토종닭 맛있네" "토종닭 국물, 구수하고 맛나네" "인도 카레 제대로 만들려면 토종닭 육수가 좋을 것 같네" "토종닭 육질에서 고급진 풍미 나오네" 등 감탄사를 연발하며 새로운 토종닭 제품 출시에 기대감을 비쳤다. 장병들은 특히 토종닭 유정란에도 관심을 보이며 "토종닭 유정란이 아주 고소하다고 하는데, 토종닭 유정란으로 만든 달걀후라이 꼭 먹고 싶다"는 귀여운 속내도 전했다.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토종닭 제품(토종닭 달걀, 토종닭 삼계탕, 토종닭 훈제 슬라이스 외 다수)은 전국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