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유플랫·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소상공인 역량·경쟁력 강화 MOU 체결
기사입력: 2019/06/20 [19:3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눈물 마를 새 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U플랫, 유플랫)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유플랫은  4차 산업 핵심인 빅 데이터 구축과 플랫폼 제작, 쇼핑몰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회사이다.

 

(주)유플랫(대표이사 김재일)은 6월 20일 유플랫 본사에서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이사장 권혁환)과 소상공인 경쟁력 및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 활성화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유플랫과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은 MOU 체결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주최인 자영업과 직능인, 700만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을 제공, 소상공인들이 강한 자생력을 키우고 활기 넘치는 대한민국 경제 환경 생태계 선순환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전용플랫폼인 U플랫(유플랫)은 자영업, 직능인, 소상공인을 하나로 통합하도록 특화했으며 △지역 △해외 △업종 △단체 △이벤트로 세분화했다. 유플랫의 특징이자 장점은 실질적인 사용자(소비자, 구매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가운데, 소상공인이 플랫폼 내 생산자이자 판매자인 동시에 때로는 유통인으로, 때로는 사용자·소비자(구매자)도 되는 것. 이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게 하는 한편 생산자·유통자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익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유플랫 운영진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아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유플랫 관계자는 "오늘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과 MOU 체결을 통해 아름다운 상생을 일구고 여러 요인으로 허리띠를 졸라맬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난관 타파 및 이분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