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서적·연예/스포츠
평창군야영장연합회, '평창군 야영장 활성화' 위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주목'
기사입력: 2019/06/15 [14:1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평창군야영장연합회가 평창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중 '안전캠핑! 심폐소생술'을 진행하고 있다.     © 김용숙 기자


 평창군야영장연합회(회장 박영광)가 '평창군 야영장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평창군야영장연합회는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위축된 평창군 야영장(캠핑장) 산업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평창군 관내 민간 야영장 운영자 전원이 마음을 합해 가입, 설립한 단체이다. 연합회는 평창군 관내 야영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내 관광자원 홍보 및 안전캠핑문화 확산과 보급을 위해 지속 가능한 야영장 운영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지난 5월 24일~5월 26일까지 평창 쿵쿵소 캠핑장에서 평창야영장연합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강원도·강원도청 후원으로 진행한 행사에는 △평창군 관광지·축제 연계 공정캠핑(도농상생! 공정캠핑!) △캠핑스토리 & 안전캠핑 △전통·과학·공예·문화체험 프로그램 △세대소통·공감·화합 프로그램 △가족·어린이 캠핑요리경진대회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았다.

 

우선 연합회는 △평창군 관광지·축제 연계 공정캠핑(도농상생! 공정캠핑!) 프로그램을 통해 평창군 관광지·축제의 숙박·음식·체험(3go:보고, 먹고, 즐기고) 등을 이용한 평창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 및 사회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가족과 지역주민들 간 소통으로 가족애(愛), 지역애를 형성한다는 목적을 십분 달성했다. 연합회는 행사에서 △내가 공정캠핑왕 프로그램을 통해 평창군 지역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역상권 연계형 공정캠핑, 캠핑 참여 시 지역 농·축산물 구매 영수증 제시한 캠퍼들에게 지역문화상품권 지급을 통한 2차 지역 농·축산물 구매 유도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지역 농·축산물 벼룩시장(Flea Market) 및 홍보관'을 운영, 캠핑장 주변에 관광지을 방문을 이끌었다. 또한, '내가 평창군 SNS 홍보대사', 평창군 야영장페스티벌 포토존 인증샷 및 경품 이벤트, 평창군 야영장페스티벌 후기 경품 이벤트 등 살콩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광객의 많은 호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캠핑스토리 & 안전캠핑 프로그램으로 올바르고 건전한 안전캠핑의 이해와 가족 간 협동심을 도모하고 스스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자립심을 배양했으며 전통, 과학, 공예,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우리의 풍속을 배우고 가족애를 함양하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 수평잠자리 제작 체험     © 김용숙 기자

 

▲ 전통연 제작 체험     © 김용숙 기자


아울러 전통연, 인형극, 수평잠자리 만들기 등 다양한 우리 문화 체험의 장을 만들고 인형극, 마술쇼, 버블쇼 등 세대소통·공감·화합 프로그램으로 온몸으로 즐기는 가족 간 공감대 형성 및 강원도 평창군의 아름다운 별 헤는 밤을 통해 잊을 수 없는 가족캠핑으로 인생 추억을 남기는 알찬 시간을 꾸몄다.

 

▲ 인형극     © 김용숙 기자

 

▲ 마술쇼     © 김용숙 기자

 

▲ 마술쇼     © 김용숙 기자


특히 가족·어린이 캠핑요리경진대회 프로그램에서는 평창군에서 구매한 지역 농축산물 및 가공품을 이용해 15분 만에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온가족이 함께 만드는 요리 대회를 통해 지역 주민과 캠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요리 대회로 승화했다.

 

▲ 캠퍼가 직접 참여하는 또띠아 시금치 플랫브래드 만들기 체험 및 시식회     © 김용숙 기자

 

▲ 가족 어린이 캠핑요리 경진대회     © 김용숙 기자


연합회 관계자는 "평창군 관광자원 홍보 및 활성화와 주변 상권의 상생을 통한 공정 캠핑 구현에 아낌없는 후원을 해준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 강원군청에 감사드린다"라며 "평창군 발전을 위해 우리를 믿고 맡겨주신 데 대해 강한 책임감을 느끼며 오는 6월 28일 등 연달아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발전과 대한민국 문화·관광·체육산업 부흥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만큼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평창군야영장연합회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 '평창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합회는 앞선 5월 24일 1차 행사에 이어 △6월 28일~6월 30일 평창 용골 송어 캠핑장에서 2차 행사를 열고 △3차 9월 20일~9월 22일(평창 보물섬 캠핑장) △4차 10월 18일~10월 20일(평창 솔섬 캠핑장) 차례로 행사를 진행한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