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박완수 의원 "창원국가산단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최종 선정"
동남종합전시 내 오픈갤러리, 문화강좌실 등 다양한 문화시설 마련
기사입력: 2019/06/13 [12:2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박완수 국회의원(경남 창원 의창구)는 6월 13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에 창원국가산단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산업단지에 부족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다양한 시설이 집적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청년 유입 기능을 강화해 근로자 복지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9년 5월 7일 전국 48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담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현장실태조사와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창원국가산단을 포함한 9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 524 동남종합전시장 내에 들어서는 복합문화센터는 총사업비 77억 원(국비 35억, 시비 8억, 산단공 34억)을 투입해 오픈갤러리, 문화강좌실, 작은 영화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서며 부지 327평, 2개층 규모로,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박완수 의원은 "창원국가산단은 근로자가 밀집된 지역인데도 근로자를 위한 문화‧복지 공간이 부족했다"라며 "이번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통해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산단 내 근로자의 삶의 질의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