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소천
기사입력: 2019/06/11 [08:5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故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 월드스타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이 6월 10일 밤 11시 37분 96세 일기로 소천했다.

 

그동안 이희호 이사장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지를 받들어 남북평화통일을 위해 헌신했다. 고인은 평소 "우리 민족은 60년이 남도록 남북이 나뉘어 대립하고 있다. 남편 김대중 대통령을 비롯한 많은 사람이 민족의 화해와 협력, 평화통일 노력을 기울였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라며 "평화를 만들고 가꾸는 일은 계속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해왔다.

 

여성·사회운동가로서 많은 업적을 남긴 이희호 이사장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이사 △사단법인 여성문제 연구회장 △대한YWCA연합회 상임위원 △범태평양동남아시아여성연합회한국지회 부회장(Pan Pacific South-East Asia Conference) △더불어선교회 이사장 △아시아태평양평화재단 이사 △ 사단법인 '사랑의 친구들' 명예 총재 △국제백신연구소한국후원회 명예회장 △한국사랑의집짓기운동연합회 명예이사장 △대한암협회 명예회장 △한국방문의해추진위원회 명예위원장 △(재)한국여성재단 명예이사장 △세종문화회관후원회 명예총재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명예이사장 △유엔아동특별총회 임시의장 및 기조연설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등을 두루 거쳤다. 주요 저서로는 '나의 사랑, 나의 조국' '내일을 위한 기도' '옥중서신' '동행' 등이 있다.

 

이희호 이사장의 분향소는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에 마련됐으며 6월 11일 오후 2시부터 조문을 받는다. 발인은 6월 14일 오전 6시 세브란스장례식장에서 엄수하며 이희호 이사장의 유해는 서울 국립현충원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합장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