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세종대 법인 대양학원 창립 79주년 기념식 개최
남인순 국회의원 '올해의 세종인상' 수상
기사입력: 2019/05/03 [16:5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세종대학교와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고등학교, 세종초등학교를 설립한 학교법인 대양학원은 5월 3일 오전 11시 애지헌 교회에서 창립 79주년 기념행사를 했다.

 

창립 79주년 행사는 1부 감사예배, 2부 기념식 순으로 진행했다.

 

2부 기념사에서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은 "1940년 설립된 세종대는 설립자 대양 주영하 박사의 '사랑과 봉사의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졌다. 당시 일제 강점 아래 '민족의 미래는 교육에 있다'는 믿음으로 헌신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인류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는 소명을 가지고 진력하자"라고 강조했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대학 발전에 힘써주신 모든 대학 구성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각자가 할 수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부탁했다.

 

한편 이날 '올해의 세종인상'은 국회의원 남인순 동문(국문, 77학번)이 받았다. 남 의원은 인사말에서 "모교인 세종대가 라이덴 랭킹에서 일반대 1위, THE 랭킹에서 국내 11위로 도약해 기쁘다"라며 "항상 세종대 발전을 위해 기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 '대양학술상'은 최근 연구 실적이 가장 우수한 허진 교수가, '애지헌상'은 권일한 교수, 명승택 교수, 이내성 교수, 임도형 교수, 장윤 교수가 받았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