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세종대·세종연구원, 세종포럼 공동 주최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특강
기사입력: 2019/05/13 [11:1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세종연구원(이사장 이요섭)은 5월 9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를 초청해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를 주제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서 강윤선 대표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 "인간은 교육의 산물이다. 지금 내가 어떤 교육을 받느냐가 내 미래의 자양분이 된다. 다른 곳에는 돈을 아껴도 교육하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마라"라고 조언했다.

 

또한, 강 대표는 "30대 경험한 유학으로 인해 인생의 꿈이 달라지고 방향도 달라졌다.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대한 호기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이 모든 것이 교육으로 가능하게 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라며 "꾸준함 없이는 어떤 일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준오'의 특별함은 꾸준함에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 보다 지금 하는 걸 더 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세상에는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이 20%, 시켜야 하는 사람이 60%, 시켜도 하지 않는 사람이 20% 다.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 20% 중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은 불과 4%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이 특별한 사람이고 성공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