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세종대 체육학과 'Sejong Approach Camp' 진행
기사입력: 2019/04/18 [10:2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체육학과는 Sejong Approach Camp를 4월 3일~4월 5일까지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체육학과가 주관하는 비교과프로그램으로 체육학과만의 특색 있는 전통이다. 매 학기 진행하는 Sejong Approach Camp는 특히 학술제 개최를 통해 전공분야 탐색, 스포츠 사회현상 조사, 해당 주제에 관한 철학적 재조명을 이루어냄으로써 학부생들의 전공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학술제는 '4차산업혁명 속 스포츠 발전에 따른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빅 데이터 사용, 영상분석 AI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도핑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접근을 제시했다. 발표 후에는 이에 관한 토론을 이어갔다. 학술제 대상은 손동민(17, 체육학과)학우가 차지했다.

 

이번 Sejong Approach Camp 에서는 체육학과 동문 선배들의 동문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했다. 장학금 수여는 체육학과 동문 선배들이 학과 후배들의 학업 정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후배 사랑의 취지에서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 왔다.

 

동문 장학금 수여식과 더불어 동문초청특강도 진행했다. 동문초청특강에는 AK레저 이준형 대표(96, 체육학과)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해당 특강은 체육전공자로서의 취업진로 및 본인의 경험담을 통해 진로 멘토링, 선배로서 조언을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이에 학부생들은 여느 유명인의 성공담이 아닌 학과 선배의 성공담에 더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많은 질문을 던진 의미 있는 시간을 공유했다.

 

세종대 체육학과 강덕모 학과장은 "Sejong Approach Camp는 학술제, 동문 장학금 수여식, 동문초청특강을 기반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학과의 전통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 Sejong Approach Camp를 통해 체육선진문화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