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부천시 오정지역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부천시의원 "서울시의 국제선 증편 통한 '김포공항 르네상스' 용역 결사반대"
기사입력: 2019/04/08 [15:5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김포공항 소음피해 지역인 부천시 오정지역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과 부천시의원들이 서울시의 국제선 증편을 통한 '김포공항 르네상스' 용역을 결사반대한다며 김포공항 국제선의 인천공항 이전을 촉구했다. 부천시와 김포공항 주변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이 심각하게 침해당한다는 이유에서다.

 

부천시 오정지역 경기도의원·부천시의원들은 4월 8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성명을 내고 서울시의 국제선 증편을 통한 '김포공항 르네상스' 계획이 철회될 때까지 피해지역주민들과 함께 강력히 투쟁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다음은 성명서(전문)

 

김포공항 소음피해지역인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오정지역 경기도의원과 부천시의원들은 서울시의 국제선 증편을 통한 '김포공항 르네상스' 용역에 명백히 반대한다.

 

2001년 3월 29일 인천국제공항의 개항과 함께 김포공항의 국제선이 이전되었지만, 2003년 다시 국제선이 재취항되면서 날로 늘어나는 국제선 운항으로 인하여 부천시를 비롯해 김포공항 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권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

 

특히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이 개항에 맞추어 김포공항 국제선을 인천공항으로 이전하여야 함에도 오히려 서울시는 국제선 증편을 통한 '김포공항 르네상스' 추진하겠다는 계획 하에 연구용역을 발주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우리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오정지역 경기도의원과 부천시의원 일동은 이러한 서울시의 방침에 경악을 금치 못하며 서울시의 김포공항 르네상스 계획이 철회될 때까지 피해지역주민들과 함께 강력히 투쟁할 것을 천명한다.

 

2019. 4. 8.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오정지역
경기도의원 이진연·최갑철 | 부천시의원 김성용·박홍식·이소영·권유경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