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따뜻한 봄날 국회에서 인생사진 추억 만들어볼까용?^^"
대한민국 국회, 2019년 4월 6일~6월 7일 축하공연 '임시의정원의 봄을 잇다' 최태성과 함께 하는 특별 토크쇼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04/03 [21:5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벚꽃을 보러 여의도에 방문한다면, 국회에 들러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을 축하하고 활짝 핀 봄꽃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기는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 국회(국회의장 문희상)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을 맞아 4월 6일~4월 7일까지 국회 잔디마당에서 2019년 국회개방행사「대한민국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 '국회 100년의 봄'」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을 맞는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6일 오후 5시 축하공연 '임시의정원의 봄을 잇다'에는 가수 폴킴과 울랄라세션이 출연하며 4월 7일 오후 2시 특별 토크쇼 '임시의정원 100년, 내일을 열다'는 역사강사 최태성과 함께 임시의정원의 역사적 의의를 공유한다.

 

또한, 국회 잔디마당에서는 △'임시의정원 백주년 떡 나눔' △'도전! 임시의정원 골든벨' △'임시의정원 스탬프 투어' △'임시의정원 멤버 되어보기 포토존' △'1919년 의복 체험' △'1919 거리 포토존' △'독립운동 VR체험' △'3·1독립선언서 캘리그라피' 등 당시 시대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친다.

 

아울러 청년 아티스트가 무대 및 버스킹 공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고 행사를 방문하는 국민에게 떡·커피·솜사탕 등 주전부리를 무료로 제공하며 국회 경내를 순환하는 국회참관셔틀버스(희망e카, 사랑e카)를 운행하는 등 국회가 국민과 소통하는 친숙한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