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리모트워크 확산을 위한 지식 공유 밋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9/03/21 [09: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혁신센터)는 4월 4일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은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 출간을 기념해 열린다. 제주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일하는 방식으로 리모트워크(Remotework, 원격근무)를 제안하며 리모트워크 관련 밋업과 캠프를 꾸준히 진행했다.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에 함께한 기업과 파트너십으로 관련 노하우를 축적해 국내외 스타트업 중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는 25개 기업의 사례를 담았다.

 

밋업 주제 발표는 △로켓펀치의 조민희 CEO('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을 통해 기업의 리모트워크 방식 소개) '축구팀보다 많은 수의 사람이 사무실 없이 일하는 방법' △슬로워크의 조성도 CPO '리모트워크로 더 민주적인 조직 만들기'△오토매틱(Automattic)의 김태곤 엔지니어 '8년간의 리모트워크' △플레이오토 최하아민 개발자 '제주에서 한 달간 리모트로 일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주제 발표 후에는 발표자와 참여자 간 리모트워크에 관한 궁금증 해결 시간을 가진다.

 

밋업은 리모트워크에 관심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미래인재팀(064-710-1934)으로 하면 된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선 신청자를 대상으로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밋업과 신간도서를 통해 리모트워크를 직접 실행하는 기업의 노하우가 잘 전달되어 새로이 제도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지식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려는 많은 스타트업관계자분이 참여해 적용 시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