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교육
세종대 컴퓨터공학 분야, 2019 QS 세계대학평가 국내 10위
기사입력: 2019/03/19 [10: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9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컴퓨터공학 분야 국내 10위를 차지했다.

 

세종대학교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후 '전교생 SW코딩교육', 'SW융합연계전공', 'SW집중 교육과정', 'SW해커톤' 등 차별화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적인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컴퓨터공학과는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소유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학과 학생 3명(기민관 외 2명)이 팀을 이뤄 참가한 특허청 주최, 한국발명진흥회와 한국공학한림원이 주관한 '2018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한국공학한림원회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기민관 학생팀을 지도한 박기호 교수는 지도교수상을 받았다.

 

학과 학술동아리 En#은 '이매진컵 2019'에서 아시아 지역 결승 진출을 하고 '2018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공성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순위는 컴퓨터공학 분야에서 연구 및 교육역량이 뛰어난 최우수 교수진을 유치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 및 연구의 중심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