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교육
세종대 SW 동아리 En# 'Fisherman',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컵 2019' 아시아 지역 결승 진출
기사입력: 2019/03/11 [09:1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SW 동아리 En#의 'Fisherman'팀은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컵 2019 (Imagine Cup 2019)’에 한국 대표로 아시아 지역 결승에 참가했다.

 

이매진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IT 경진 대회로, 대륙별 결선, 월드 파이널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아시아 지역 결승전에서는 12개 본선 진출 팀이 경합했다.

 

전세영(컴퓨터공학과·14), 이다인(컴퓨터공학과·16), 김예진(컴퓨터공학과·16)으로 구성한 'Fisherman'팀은 통화 음성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확률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앱은 통화 중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를 검출해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경고 알림을 주는 형태로 구동한다.

 

'Fisherman'팀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세계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는 보이스피싱 문제를 직관적으로 해결하려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팀의 전세영 학생은 "세계 곳곳의 있는 IT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