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교육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창립 20주년 기념식 진행
기사입력: 2019/02/24 [17: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부 학술제 및 20주년 기항의 밤     © 김용숙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기계항공우주공학부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월 9일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미래의 이동 수단을 주제로 한 학술제 본선과 함께 시상식도 펼쳐졌다. 학술제 본선에서는 A.V(Argumented Vehicle)팀의 이충현 학생과 정한솔 학생이 1등을 차지했다.

 

2부에는 기계항공우주공학부 교수진들과 졸업생, 재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창립 20주년을 기념했다. 또 행사를 기념하는 다양한 영상과 축사 그리고 경품 추첨 등을 진행했다.

 

한편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부는 기계 및 항공우주학의 기초가 되는 지식을 습득하고 기계에 관한 과학적 원리를 연구한다. 실용화를 위한 기계의 설비, 개발 및 생산에 이르는 모든 기술을 연구하는 학부이다. 기계공학전공에서는 로봇, 엔진, 모터, 유압구동장치,인공관절, 국방기기 등 각종 제품의 설계 및 해석, 제작, 시뮬레이션, 재료 선택 등 기계공학 관련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배운다. 항공우주공학 전공은 첨단 항공우주산업에 필요한 항공우주 시스템의 특성을 탐구한다. 기계공학과 전자공학, 컴퓨터 공학을 접목시켜 무인항공기 시스템 설계와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 교과 과정을 새로 개발해 항공우주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