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힐링산업협회 7일 오후 1시 국회도서관에서 '2018 힐링의 산업적 전망과 과제 정책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8/11/07 [10:4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힐링'의 산업적 전망과 과제 정책 세미나     © 김용숙 기자


힐링산업협회(회장 이제학)은 2018년11월 7일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B1)에서 국내 힐링산업의 저변 확대와 정책적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2018 힐링의 산업적 전망과 과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국민의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한다는 취지로 스트레이트뉴스와 (주)서울스피커스뷰로가 주관하고 국회 황주홍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사)힐링산업협회가 주최한다. 후원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한국관광공사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황주홍 농해수위 위원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 이시형 힐링산업협회 명예회장, 이제학 힐링산업협회 회장과 국내 힐링 분야 산·학·연·관 종사자 등약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개회사(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축사(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라승용 농촌진흥청장) ▲격려사(이시형 힐링산업협회 명예회장) ▲환영사(이제학 힐링산업협회 회장)에 이어 ▲농촌관광을 통한 힐링 ▲해양치유를 통한 힐링 ▲치유농업을 통한 힐링 ▲산림치유를 통한 힐링 ▲한국형 웰니스 관광과 힐링 ▲한방항노화 힐링 ▲해양기후치유와 힐링 등의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주제 발표와 패널토론에 들어간다.

 

주제 발표는 ▲김경미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연구관 '농업의 힐링산업화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중앙부처에서 ▲오순환 용인대 교수 '농촌관광을 통한 힐링-주민사업단 사례 발표' ▲이성재 고려대 해양치유산업연구단 단장 '해양치유를 통한 힐링-해양치유자원활용한 치유 및 치료) ▲김경희 농촌진흥청농촌지원국농업연구사 '치유농업을 통한 힐링-치유농업과 치유농업 산업화) ▲김통일 산림청산림복지국사무관 '산림치유를 통한 힐링-산림치유 정책현황과 미래 방향'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 실장 '웰니스 관광과 힐링-한국형웰니스관광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 등을, 지방자치단체에서 ▲산청군-조경래 한방항노화실 실장 ▲완도군-임대용 해양치유산업과 팀장이 주제 발표에 나선다.

 

이후 김용철 힐링산업협회 사무총장이 '힐링인증 및 공로상 제도'를 소개하고 '힐링산업의 현주소와 개선 방향'을 주제로 한 패널토론에 들어간다. 건국대 서병로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광수 한중건강미용연맹 회장, 이동수 국립산림치유원 치유효과분석센터장, 박덕병 공주대학교 교수, 백상진 힐링산업협회 부회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힐링산업협회 이제학 회장은 "힐링을 통해 민과 관이 하나 되어 세미나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 드라마와 k-pop이 세계를 강타했듯 이제는 대한민국의 힐링 K-힐링이 세계를 강타할 차례이다"라면서 "의미 있는 세미나에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밝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이루어내는 데 많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