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문희상 국회의장 "한국 핵심기술 보호 위해 지혜 모아야"
문 의장, '美-中 기술 패권 전쟁, 한국의 생존 전략' 정책토론회 참석
기사입력: 2018/09/05 [23:2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     © 김용숙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이 "美-中 기술패권 경쟁에서 우리의 핵심 기술 보호를 위해 각 계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문희상 의장은 9월 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美-中 기술 패권 전쟁, 한국의 생존 전략'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문 의장은 "최근 벌어지는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은 세계 경제 패권 장악을 위한 G2 국가의 예고된 힘겨루기"라면서 "미국과 중국의 기술패권 경쟁이 글로벌 경제는 물론, 대미·대중 무역의존도가 매우 높은 우리나라의 경제에 미칠 영향은 지대하다"라고 지적했다.

 

문 의장은 이어 "우리나라도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의 핵심기술의 해외유출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현실"이라면서 "이러한 격변의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생존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정부와 국회, 각계의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끝으로 문 의장은 "오늘 열린 토론회가 미-중 기술패권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지식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방향 설정과 대안 마련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국회 이언주·이종배·홍의락 의원과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이 공동주관한 이날 토론회는 미-중 무역전쟁을 기술 패권 확보를 위한 지식재산의 관점에서 고찰하고 지식재산 보호 및 집행 제도 강화를 중심으로 우리 경제의 생존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