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8월 20일 경제동향-정부정책/에너지/석탄, 인도네시아 재무부 무역적자 면하려면 소비재 500개 수입 중단 필요 등
기사입력: 2018/08/21 [10:1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인도네시아 재무부에 따르면 현재 무역적자를 면하기 위해서는 500여개 수입 제품을 현지 생산품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비재의 수입의존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무역적자는 물론 내수시장도 불안정해지고 있다. 현지 자체 공급능력의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ESDM)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에너지 투자'는 목표치 대비 절반도 안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기간 에너지 부문 투자액은 US$ 327억달러로 연간 목표액의 25% 수준에 그쳤다. 에너지 개발수요는 늘어났지만 투자 유치는 부진했다.

 

인도네시아 정부에 따르면 2018년 1~8월 석탄 생산량은 총 1억8000톤으로 집계됐다. 연간 목표치(4억8500만톤) 대비 37.11%에 불과하다.

해당기간 석탄 생산성이 목표치 진도율에 비해 부진한 것은 '기후' 때문이다. 잦은 폭우로 인해 광산 내 채굴 작업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못했다. 

 

 

 

 

 

 

 

 

 

 

 



▲조코위도도 대통령(출처: 정부 홈페이지)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