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카카오페이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18/07/12 [09:0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오프라인 결제 확대에 나서며 전국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는 최근 선보인 QR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QR결제'를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8월까지 약 두 달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먼저 실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이 7월 13일부터 TV광고로 나온다. 광고 영상은 푸드트럭, 1인가게 등 전통·재래시장과 플리마켓에서 일하는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카드 수수료나 현금 거래 시 발생되는 불편함을 '카카오페이 QR결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TV뿐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도 캠페인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전통·재래시장, 플리마켓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접점이 활발한 지역을 찾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대문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 수원 영동시장, 용산 열정도 등 대표적인 전통·재래시장, 트렌디한 플리마켓으로 부상한 전국 각지의 리버마켓을 찾아가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페이 QR결제'를 안내하고 QR결제 키트 신청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남대문시장에서는 7월 16일~8월 말일까지 '카카오페이 남대문 스토어'를 오픈해 시장 상인들이 쉴 수 있는 공간과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QR결제'가 가능한 점포의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거나 '카카오페이 QR결제'로 1원 이상 결제하면 현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 라이언 헬륨풍선, 솜사탕 중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전통·재래시장에서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쿠폰 증정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이 열리는 날 노량진 수산시장, 수원 영동시장, 용산 열정도를 찾은 소비자들이 '카카오페이 QR결제'로 1,000원을 결제하면 5,000원어치 구매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해 적은 부담으로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간 진행한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 신청을 놓친 소상공인들을 위해 8월 12일까지 무료 신청기간을 연장한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 > 카카오페이'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말부터 순차 배송된다. 6월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를 신청한 소상공인 가맹점 수는 약 5만 개에 달하며 7월 10일부터 해당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키트 배송을 시작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소비자가 카카오페이를 등록한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소상공인의 QR코드를 스캔해 빠르고 안전하게 현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오른쪽 위에 있는 QR코드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내에 있는 모든 코드 스캐너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 및 '카카오페이 QR결제'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와 카카오페이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요즘 현금' 카카오페이를 알리고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모바일과 QR코드 만으로 간편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편리함을 경험해보도록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카카오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결제가 판매자,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결제 시스템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