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국
[중국] 월드브랜드연구소(World Brand Lab), 2018년 중국 최고 500대기업의 브랜드 총 가치 18조4459억1100만위안
기사입력: 2018/07/09 [22:4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진호 기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월드브랜드연구소(World Brand Lab)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최고 500대기업의 브랜드 총 가치는 18조4459억1100만위안으로 집계됐다.

2017년 대비 2조8879억500만위안 늘어났으며 전년 대비 18.56% 증가했다. 지난 2018년 6월 20일 베이징에서 세계브랜드대회가 개최됐다. 

국가전력망공사(国家电网)의 브랜드 가치가 4065억6900만위안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인터넷 기업 텐센트(腾讯)로 브랜드가치는 4028억4500만위안으로 평가됐다. 

3위는 중국 최대 가전대기업 하이얼그룹(海尔)으로 3502억7800만위안, 4위는 중국 공상은행(工商银行)으로 3345억6100만위안으로 각각 평가됐다.

5위는 브랜드 가치가 3253억7200만위안으로 평가된 차이나생명보험(中国人寿)이 차지했다. 6위 중국 화웨이(华为技术有限公司)는 3215억6300만위안으로 평가됐다.

7위는 중국중화그룹(中国中化集团有限公司, Sinochem)은 2775억6700만위안으로 평가받았다. 8위는 중국 CCTV로 2740억8200만위안, 9위는 2716억2700만위안으로 평가받은 자동차기업 디이지처이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는 2705억9200만위안의 브랜드가치를 평가받아 10위를 기록했다. 중국경제가 급성장하면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도 늘어나고 있다.

 

 



▲월드브랜드연구소(World Brand Lab) 로고

 

박진호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