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기업 YWBN(Young Women in Business Network Cooperative Financial Institution), 2018년 6월 국내 1번째 여성 전용 은행 개업
기사입력: 2018/06/18 [11:2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기업 YWBN(Young Women in Business Network Cooperative Financial Institution)에 따르면 2018년 6월 국내 1번째 여성 전용 은행을 개업한다.  

회원에만 한정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통적인 금융기관으로부터 소외된 비공식적인 거래자를 소비자 타겟으로 잡았다. 

국내 상위 5개 대출업체와 경쟁하기 위해 최소 3개 기업과 협업을 맺었다. 국내 상위 5개 금융 기업들은 국내 은행 자산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행상인, 택시 운전자와 같은 공식 경제를 벗어난 사람들과 흑인 경제권 강화를 위해 흑인 사업가를 중점으로 할 방침이다. 자본을 확대하기 위해 펀드를 유치할 계획이다. 

 

 

 

 

 



▲YWBN(Young Women in Business Network Cooperative Financial Institution) 로고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