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아프리카] 5월 17일 경제동향-금융/정부정책/석유, 미국 TPG Growth 케냐 전자상거래 기업 Cellulant의 지분 인수 계획 등
기사입력: 2018/05/17 [23:2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미국 투자회사 TPG Growth에 따르면 2018년 5월 케냐 전자상거래 기업인 Cellulant의 지분을 인수할 계획이다. 지분인수는 Rise Fund가 주도한다.

정확한 인수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인수금액은 US$ 4750만달러 규모이다. Rise Fund의 1번째 아프리카 투자 일환이다. 

 

에티오피아 정부에 따르면 2018년 5월 15일 회담을 통해 이집트, 에티오피아, 수단 3개국의 나일(Nile)강 분쟁이 합의됐다. 회담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Addis Ababa)에서 열렸다. 

에티오피아가 나일(Nile)강에 건설하는 US$ 40억달러 규모의 GERD(Grand Ethiopian Renaissance Dam)댐은 프로젝트 초기부터 수자원에 대한 분쟁을 일으켰다. 

 

 

 

 

 

 

 

 

 

 

 

 

 

 

 

 

 

 

 

 

 



▲GERD(Grand Ethiopian Renaissance Dam) 지도(출처 : The Way of Water) 

 

나이지리아 국영석유공사(NNPC)에 따르면 2018년 5월 16일 2년 기한 원유 수출계약을 50개 국내외 기업과 체결했다. 

선정된 50개 기업에서 18개 기업은 해외기업이며 32개 기업은 국내 석유 및 가스기업이다. 정부는 국내 기업 참여정책에 따라 목록을 선정했다. 이 목록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기업들과 계약체결은 완료된 것으로 보인다.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