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무선인터넷솔루션업체 MAT, 국내 최초로 기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할 예정
기사입력: 2018/05/16 [23:4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인도네시아 무선인터넷솔루션업체 PT Mahata Aero Teknologi(MAT)에 따르면 2018년 4분기 국내 최초로 항공기 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3월부터 자카르타에 본사를 소재한 저가항공사 시티링크(Citilink)와 제휴를 통해 해당 사업을 추진했다. 현재는 설계 단계가 진행 중이며 4분기 내로 설비를 탑재할 계획이다.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첫 시행일로부터 5~6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설비는 시티링크 여객기 중 국내외 노선을 포함한 50기에 설치된다. 여객수요가 높은 노선부터 우선적으로 할당된다.

와이파이는 항공기 비행 중 안정권에 진입해야 사용할 수 있다. 결국 단시간 운항에서는 필요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행시간이 최소 90분은 돼야 와이파이 설비를 장착할 수 있다.

당사 경영진들은 인도네시아에서는 유일하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자부심이 크다고 말한다. 현재 와이파이를 비롯한 기내 고급설비 및 서비스가 추가로 개발되고 있다.

 

 

 

 

 

 

 

 

 

 



▲PT Mahata Aero Teknologi(MAT) 홈페이지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