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인도] 정부, Operation Flood의 일환으로 Operation Greens 계획 발표
기사입력: 2018/02/20 [21:2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은혜 기자

인도 정부에 따르면 Operation Flood의 일환으로 Operation Greens 계획을 발표했다. 2018년 2월 1일 발표된 사항으로 초기 투입금액은 50억루피이다. 

국내 농업 부문 중 특히 토마토, 양파, 감자(TOP)가 주요 우선 작물로 선정됐다. 우유 생산을 획기적으로 향상한 Operation Flood가 채소 및 과일 부문에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6/17 회계연도 우유 생산량은 1억6400만톤이었다. 소규모 농가가 주도하고 있으며 AMUL 모델을 통해 우유 판매소득의 75~80%가 농가에 지급됐다.  

Operation Greens는 상품 작물의 가격 변동성을 낮춰 농가 소득을 안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대적인 저장 시설 부족, 가공 및 소매업 부문 연결성이 매우 취약한 것도 개선해야 된다. 

인도는 글로벌 채소 생산국 2위로 연간 생산량은 1억8000만톤에 달한다. 1위인 중국은 인도의 4배 이상의 채소를 생산하고 있어 개선의 여지는 많은 것으로 판단된다.  

 

 

 

 

 

 

 



▲정부 로고 

 

박은혜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