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파주 기업인들, 지역경제활성화 기대감에 파주시장에 감사패 전달
기사입력: 2016/03/23 [12:5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지훈 기자

 파주상공회의소(회장 장동문)는 23일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경의선 문산~도라산 전철화 3개 사업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는 쾌거를 이뤄낸 이재홍 파주시장에게 3,800여 기업인을 대표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접견실을 찾은 파주상공회의소 임원진들은 그동안 국가철도계획 반영을 위해 밤 낮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은 파주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철도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파주시는 "GTX가 파주에서 출발함으로써 파주시의 성장 잠재력은 4배 이상,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까지 포함한다면 7~8배까지도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운정신도시 인구는 늘어날 것이고 그만큼 기업의 공급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기업들은 더 원활하게 인력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게다가 기존에 확정한 서울-문산 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 제2통일로가 구축되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 뿐만 아니라 이동시간 단축으로 기업의 물류비용도 대폭 절감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이재홍 파주시장은 "파주는 현재 진형형"이라며 "GTX와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문산~도라산역 전철화사업의 국가계획 반영으로 우리 파주는 올해 또 한 단계 진화의 발판을 마련했고, 바야흐로 파주가 철도의 르네상스 시대를 맞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파주는 사통팔달, 거미줄처럼 연결된 도로와 철도를 통해 전국 어디든 손쉽게 물류수송이 용이한 기업도시가 될 것"이라며, "2015년부터 '기업이 편한 도시'를 위해 '기업사랑운동'을 펼치고 있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2016년 진입로 개선 사업비와 각종 지원시책 등에 4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점진적으로 예산을 확대해 기업은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월드스타 강지훈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