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지자체(정책·토론회·인터뷰)
국방부-NC 다이노스, 해외파병 장병 초청 시구행사
기사입력: 2017/07/21 [08: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국방부와 NC 다이노스 프로야구단은 장병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7월 22일 오후 6시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해외파병 장병 초청 시구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소말리아 아덴만해역에서 6개월간 파병 임무를 완수하고 교대한 청해부대 23진 장병들의 귀국(7월 8일 복귀)에 맞춰 계획했으며 사전 신청 결과 애틋한 사연을 보내 준 청해부대 김상훈(1977년생, 만40세) 해군 상사 가족(1남 2녀)을 시구자로 선정했다.

 

김 상사는 암을 이겨내고 세 자녀를 잘 키워낸 아내와 의젓하게 잘 자라 준 자녀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고 신청 사유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먼저 전광판을 통해 김 상사가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이어 김 상사가 시구한 뒤 김 상사 장녀인 김예은(2002년생, 만15세) 양이 시타한다.

 

한편 우리나라는 1993년 소말리아에 상록수부대를 최초로 파병한 이래 지금까지 20여 개 국가에 파병했으며 지금도(2017년 7월 기준) 전 세계 12개 나라에서 1,100여 명의 국군장병이 국제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