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국∙안보/보훈
국방부 군수관리관실 재난관리지원과, 하계 전군 재난관계관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5/06/25 [16:1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종희
[월드스타 김용숙 기자] 국방부는 25일 군수관리관(소장 정한기) 주관으로 '2015 하계 전군 재난관계관 회의' 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여름철 발생 가능한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한 대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국방부 지침에 따라 각 부대별로 실시한 취약지역 보완ㆍ복구공사 결과와 부대별 재난대책본부 운영 계획 및 재난피해 발생 시 대민지원 계획 등에 대해 최종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공군 기상단의 2015년 하계 기상전망 발표 후 각 군이 실시한 하계 재난대비 결과 보고 순으로 이어졌다. 또한 부대별 재난대비 우수사례 발표를 병행해 각 군별 재난관리 노하우 전파 및 재난대비에 관한 공감대 형성 기회도 마련했다.


 


정한기 군수관리관은 회의에서 "올 여름은 엘니뇨 현상으로 3~4개의 대형 태풍과 국지성 집중호우가 예상되므로 현장 지휘관 중심으로 취약 지역에 대한 점검과 대비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가뭄 극복을 위한 군 지원도 적극 실시해 줄 것" 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활동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현재의 가뭄피해 극복을 위해 적극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다가오는 장마에 따른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군 취약지역에 대한 예방공사를 최단기간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 및 지자체와의 효율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자연재난에 의한 피해발생 시 즉각적인 군 지원이 가능토록 적극 지원 체계도 유지할 방침이다.


 


국방 관계자는 "앞으로 장기화된 가뭄에 대한 적극 지원과 장마, 태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대비태세를 갖추어 국민의 군대로서 소임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월드스타 김용숙 기자] wsnews@hanmail.net
※2015년 6월 이전 기사는 http://wsnews.net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