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뉴질랜드] 1월 23일 경제동향-통계/축산, 뉴질랜드 국가신용등급 'AA'로 유지 등
기사입력: 2017/01/23 [17:4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미연 기자

글로벌 신용평가기관 S&P의 자료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국가신용등급을 'AA'로 유지시킬 전망이다. 외화신용등급은 AA, 현지통화등급은 AA+, 단기등급은 A-1 등으로 유지했다. 

 

뉴질랜드 정부 및 중앙은행 등의 효율성과 신용성을 높이 평가했다. 2017년 1월 셋째주 뉴질랜드 달러가치는 미국달러 대비 $US 71.84센트에서 72.18센트로 올랐다.

 

뉴질랜드 재무부의 자료에 따르면 정부의 공공부문 투자프로젝트들의 효율적인 활동 및 성과 창출 방법 등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국민들에게 도로, 학교, 병원 등과 같은 필수 서비스부문의 투자금, 투자지역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민들이 공무원들의 정부자산관리를 감찰하고 건전한 투자결정을 지원하는 목적도 있다.

 

▲재무부 홈페이지

 

뉴질랜드 기상청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여름 건조한 날씨때문에 지역 축산농가들의 소사육에 주의를 촉구했다. 북섬과 남섬인 두섬의 서쪽해안지역에는 파도가 휘몰아치고 있지만 동부해안지역은 매우 건조해지고 있다. 

 

가장 우려되는 곳은 노스랜드(Northland) 지역인데 향후 몇 주 내에 비가 내리지 않으면 장기간의 가뭄이 예상된다.

 

이미연 기자 wsnews2013@naver.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