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지자체(정책·토론회·인터뷰)
정의당 김제남 의원, 일본 정부 후쿠시마산 과자 등 해당 지역 생산물 나눔 행사 비판
기사입력: 2016/02/20 [07:3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일본 정부는 2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왕십리역 복합 쇼핑몰인 비트플렉스에서 후쿠시마현과 미야기현, 아오모리현, 가고시마현 등의 매력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고 방사능이 누출된 지역인 후쿠시마산 과자를 포함한 해당 지역의 생산물을 나눠주는 행사를 한다.
 
이에 정의당 김제남 의원이 깊은 우려를 표했다.

 

김제남 의원은 "일본이 서울시민을 상대로 방사능이 누출된 지역인 후쿠시마산 과자 등 특산물을 나눠주는 홍보행사는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일본 정부는 이번 행사의 목적을 지진 피해 지역이 근거 없는 소문으로 경제적 피해를 보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라고 밝히면서도 정작 중요한 후쿠시마 원전사고에 대해서는 일체의 언급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후쿠시마 아동의 갑상선암 환자가 일본 발병률 최고 58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금도 후쿠시마 원전에서는 매일 300톤의 방사능 오염수가 태평양으로 흘러들어 가고 있다"고 고했다.
 
한편 보건사회연구원이 2011년 1월부터 2015년 6월까지 SNS상에서 수집한 식품안전 관련 부정 및 불안 키워드 20가지를 선정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와 식품전문가들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누출 문제를 식품안전에 가장 큰 위협이 된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제남 의원은 "국민의 불안이 이처럼 높은데도 불구하고 박근혜 정부는 후쿠시마산 과자 홍보행사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는 것은 정부가 국민의 생명을 방치하는 것과 같다"며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태평양을 포함한 전 세계에 방사능의 공포를 심어준 것에 대해 반성과 사죄는커녕 서울 한복판에서 후쿠시마산 과자를 나눠주겠다는 발상은 기가 찰 노릇이다. 일본 정부는 당장 후쿠시마산 과자 홍보행사를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일본 정부에 "만약 행사를 강행한다면, 일본 물품에 대한 불매운동 등 일본산 수산물 수입금지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를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월드스타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