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카카오 '프렌즈런 for Kakao'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16/05/25 [19: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25일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와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가 카카오프렌즈 IP(지적 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렌즈런 for Kakao'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참여자 111만 명이라는 카카오게임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해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이후 5월 15일부터 진행한 프리오픈 기간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iOS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17일 정식 출시한 지 나흘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연달아 등극하는 등 새로운 국민 모바일 게임 탄생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다.

 

'프렌즈런 for Kakao'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일주일만인 25일까지 15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주요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해 RPG 장르가 대세인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 있는 IP와 결합한 캐주얼 장르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카카오는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프렌즈런 for Kakao' 정식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 카카오 프렌즈런 이벤트 팝업 이미지.     © 김대원 기자

 

6월 6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행사 기간 생명력 업그레이드 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의 신상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해당 조건 달성 후 게임 내 로비화면 > 이벤트 버튼 선택 후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는 게임 메시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