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경기중기센터 보육기업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투 표창
기사입력: 2016/05/23 [08:4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의 보육업체가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유공자로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영예를 누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은 19일 '제51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경기중기센터의 창업보육업체인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를 세계 최고 전기분해기술로 표창했다.

 

이온수기를 제조하는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의 임동원 대표는 물 전기분해 업계에 15년간 종사하면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연구로 관련 분야 기술 특허 10여 건을 보유하고 있는 이온수 기계의 장인이다.

 

이번 표창 수여에 큰 역할을 한 것은 바로 '3조1포트' 전기분해 기술.

 

기존 이온수기는 세정효과를 지닌 산성수와 마시는 성분의 알칼리수가 동시에 생성돼 배출되는 시스템으로 한 가지 요소만 생성할 수 없었다. 하지만 '3조1포트' 전기분해 기술로 필요한 요소만 생성해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성분의 물을 버리는 물 낭비를 막을 수 있게 됐다. 또 3조1포트 전기분해기술은 순수한 물만으로 살균세정이 가능하도록 해 화학성분의 세정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인체에 해로운 화학 물질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롭다. 이 기술은 식품·음료 산업 라인 전반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의 임동원 대표(49)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안정된 보금자리에서 기술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의 지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의 안전과 건강을 우선순위로 여기며 기술 개발에 힘쓰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는 2012년 12월 창업해 2013년 4월부터 경기중기센터의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센터로부터 기업 운영에 관한 정보 및 컨설팅을 받아왔다. 특히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가 운영하는 패밀리지원사업과 해외마케팅대행사업 등의 지원을 받아 2015년 1월 중국에 1,850만 불 계약을 체결하는 등 경기도 창업 지원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