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경기중기센터 '화성시 인도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인도 경제동향은 월드스타 뉴스 창에서
기사입력: 2016/05/18 [09:2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가 화성시와 함께 인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2016년 화성시 인도 시장개척단'은 우수 중소기업을 인도 지역에 파견해 수출시장을 개척하고자 마련했다.

 

파견 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이고 파견지역은 인도 '뭄바이'와 '첸나이'이다.

 

참가 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1대1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항공료 일부와 통역, 현지시장 분석 리포트, 현지 단체이동 시 차량 지원 등을 받는다.

 

'화성시 인도 시장개척단' 참가자격은 화성시 내 사업장 또는 공장이 등록된 제조업체이면서 2015년 수출액이 2,000만 불 이하인 기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화성시 지역경제과 기업통상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편 파견 국가인 인도는 인구 12억으로 세계 2위, GDP는 22,887억 불로 세계 7위의 거대시장이다. 또 구매력 기준 세계 3위의 거대한 내수시장이 형성돼 있으며 중산층 소비계층도 급증하고 있어 투자 매력도가 높은 국가다. 인도는 서남아시아 경제권과 세계 경제를 잇는 허브로서 2016년 경제성장률은 중국을 제치고 세계 1위로 오를 전망이다.

 

특히 인도는 경제 규모 확대로 제조설비의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계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0년 한국과 CEPA(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 체결 후 한-인도 간 기계류 교역이 증가하고 있어 기계류 관련 기업에는 기회의 땅이다.

 

인도 경제동향은 월드스타(본지) PC 버전 오른쪽 위 뉴스 창에 '인도' 입력 후 알아볼 수 있다.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